BMW G30 5시리즈 vs F10 5시리즈 비교
- Jin Kyu Lee
- 2016년 10월 13일
- 1분 분량
안녕하세요. 운투스입니다. 이번에는 풀체인지 모델인 G30과, 과거 모델인 전작 F10과의 비교를 통해서 얼마나 바뀌었는지 보겠습니다.

라이트가 3시리즈 F30 모델처럼 그릴에 착 달라붙어있는 것이 가장 돋보입니다. G11/G12 7시리즈와의 비교에서도 드러났듯이 이번 F10과 비교해서도 G30의 그릴은 크롬몰딩이 두툼합니다. 이런 것을 둔해보인다고 싫어하시는 분도 계실테지만 호불호는 실물을 직접 봐야 알겠죠? 전체적으로 범퍼나 라이트나 모두 현재의 트렌드를 따라 전반적인 업그레이드가 된 모습입니다. 범퍼하단부가 M타입스러운게 가장 마음에 드네요.

처음 F10이 출시했을때 멋져보였던 옆태의 느낌은 이제 과거로 보내줘야 할 때입니다. 신형 G30과 비교하면 F10은 너무 밋밋해보이기까지 하네요. 도어 상단(시쳇말로 하시라 부분)의 크롬 몰딩은 거의 유사해 보이지만, 신형 G11/G12 모델과 공유되는 G30의 사이드몰딩+홈 부분은 특유의 입체감으로 F10을 압도합니다.

후면 역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고 봐도 무방하겠지만, F10 모델의 테일라이트는 나온지 반십년이 되었지만 아직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테일라이트 디자인만 놓고 봤을때는 개선이다/개악이다 이렇게 호불호가 나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사진상의 비교도 중요하지만 어디까지나 "실물을 실제로 보고" 비교해본 후 깔건 까는게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만큼 일단 기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테리어 입니다. 핸들링이 커진건지, 사진 비율이 정확히 1:1이 아니라 그런건지는 모르겠으나, 핸들링 디자인이 좀 더 고급스럽게 바뀌었습니다. 무엇보다 운전석/조수석 사이의 콘솔박스 모양이 반대입니다. 자주 조작하는건 아니지만 기어스틱 조작시 어느쪽이 더 편할지는 눈으로 봐도 예상됩니다. 내부 인테리어의 시트나 콘솔박스등은 옵션/색상에 따라 느낌이 천차만별이므로 색상이 고급지네~이런 말은 무의미해보여서 생략합니다. 디자인적으로 F10과 G30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이렇게 눈으로 보는 것도 좋지만, 자동차의 가장 근본적인 "주행성능"이 얼마나 업그레이드 되었는지가 관건이겠죠? 스펙으로 비교해보는 것도 의미가 있겠지만 실제 주행 비교를 해보고 싶습니다만, 어디까지나 "공개"만 된 관계로 전작과의 비교는 여기까지 마무리 하겠습니다~
Comments